본문 바로가기
햅삐한 직장라이프/분석

[이펙트 분석] 그랑블루 버서스_텍스쳐 만들기3

by 햅삐하고파 2022. 1. 7.
728x90

 

◈ 다시 만들어보자.

어제 제작한 번개가 맘에 들지 않아서 다른 사람들이 만든 방법을 적용해보기로 했다.

 

참고한 영상

 

어제 헷갈렸던 부분 : 아웃풋 사이즈와 픽셀 사이즈가 있는데  아웃풋이 텍스쳐 크기라면 픽셀 사이즈는 뭘까,,?

 

 

 

저 제작 과정을 보고 느낀점을 정리해보자면...

텍스쳐 간의 교차로 랜덤성을 강조한 나머지 실루엣을 예측할 수 없었다. 그래서 원하는 이미지가 나올 때까지 슬라이더로 수치를 계속 바꿔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결국 노드를 쓸 바에 직접 그리는 게 나을 정도.

 

영상에선 원하는 실루엣을 먼저 쉐입으로 크게 잡아준 다음에 실루엣에 변화를 주는 방법으로 진행했다.

왜 어젠 생각을 못했을까? 늘 포토샵으로 실루엣을 잡고 시작해서 그런지 노드로 기본도형?으로 시작할 때 갈피를 못 잡은 것 같다.

이렇게 간단하게 하면 됐을일을,,?

 

 

 

이건 따라한 결과물...인데 내스타일을 살짝 섞어보겠다.

 

좀 더 강약을 추가해서 응용해봤다.

 

오늘 제작한 내맘대로 노드짜기

 

시도한 건 좋았다!

그래도 아직 내가 내려고 하는 느낌을 다 내지는 못하고 있다.

다양한 기본도형으로 시도를 해봐야겠다.

 

근데 이속도로 언제 이펙트 제작하나 모르겠다.

언젠가 다 하리라 믿을 수밖에 

힘내라 나자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