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분석을 마치고 막힌 부분이 있다.
바로 "서브스탠스디자이너로 시퀀스 텍스쳐를 만드는 법"이다.
그랑블루 버서스에는 원화 느낌을 잘 살리는 시퀀스 텍스쳐를 많이 사용했는데
(아니면 정말 잘 만든 쉐이더로 디졸브를 줬거나)
여러 유튜브를 찾아봤지만 방법은 어떻게 나오긴 했는데
1. 시퀀스 한프레임 한프레임마다 위치 지정을 해줘서 노드의 칸수별로 복사해서 제작
2. FX-MAP 기능을 이용한 제작 (하지만 구체적인 방법은 연구해봐야함)
1번은 저렇게 제작할거면 서브스탠스를 쓰는 의미가 퇴색되는 느낌이고
2번은 코딩기반의 기초지식이 필요한 과정이다. 즉 제작 도중에 공부할 시간이 더 필요하다.
그래서 오늘 2번 관련된 영상들 (별로 없음) 몇개를 찾아보다가 어떻게 해야할 지 감이 안와서
일단 쉬운것부터 해결해나가자는 결론에 도달했고 간단한 쇼크웨이브와 플레어 텍스쳐를 제작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1D9Wr2YEWs&t=2094s&ab_channel=NDC
하나는 메쉬에서 사용할 것이라서 쇼크웨이브 느낌먼저 들어간 다음에 POLAR TO CARTESIAN (포토샵에도 같은 기능이 있다.) 노드로 펴준 것이다.
시퀀스 텍스쳐를 분석하면서 고민하고 찾아봤지만 명쾌한 방법은 딱히 없는것 같다.
일단 파라미터로 프레임단위로 찍어서 1번 방식으로 플립북 제작을 해서 이펙트 만드는 목표달성부터 하고
나중에 FX-MAP 공부글을 파보도록 하겠다.
질질끌다가 하기 싫어지는건 어떻게든 피해야 한다.
나자신 화이팅 제발 끝까지 좀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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